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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1. 1.부터 일정금액의 사납금. 기준금을 정하여 수납.납부.강요하는 행위는 불법입니다.(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1조 1항, 제26조 2항 / 택시 월급제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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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관련 소식 및 뉴스
마카롱택시∙반반택시도 카카오 T 콜 받는다…택시플랫폼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706_0001501944&cID=13001&pID=13000   마카롱택시∙반반택시도 카카오 T 콜 받는다…택시플랫폼 상생협력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가 KST모빌리티(마카롱 택시), 코나투스(반반 택시), 코액터스(고요한 택시)와 '택시 플랫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택시 플랫폼 기업 간 상생 협력을 위한 첫 자리로, 경쟁을 넘어 포용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택시 업계 종사자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과 이용..  교선국2021-07-09  1
카카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택시기사 자격관리·취업 지원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630_0001495984&cID=13001&pID=13000   카카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택시기사 자격관리·취업 지원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플랫폼을 통해 택시 운전자 자격 관리와 채용 절차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택시 운전자 자격 관리 및 택시 채용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운수 종사자 시스템∙자격 시험∙자격 ..  교선국2021-06-30  1
“2025년 자율주행 셔틀·택시 상용화”…교통물류체계 발전전략..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629000704   “2025년 자율주행 셔틀·택시 상용화”…교통물류체계 발전전략 수립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2025년에는 자율주행 셔틀·택시·배송 및 화물차 군집주행 등 각종 자율주행 서비스가 상용화된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이 포함된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2021∼2025)’을 마련해 국가교통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은 자율주행 분야..  교선국2021-06-29  1
헌재 "타다, 택시사업과 유사"…2심에 영향 미칠까 
https://www.yna.co.kr/view/AKR20210624154900004?input=1179m   헌재 "타다, 택시사업과 유사"…2심에 영향 미칠까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헌법재판소가 24일 일명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는 개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운수법)에 대해 합헌 결정을 내리면서 승차 공유 플랫폼인 '타다' 서비스를 둘러싼 논란이 가열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헌재가 타다 서비스에 대해 "사실상 기존 택시운송사업과 중복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타다를 택시와 차별화된 '렌터카 서비스'로 본 법원..  교선국2021-06-25  1
카카오T-반반택시-i.M택시 등 다양한 택시호출 서비스 제도권으.. 
카카오T-반반택시-i.M택시 등 다양한 택시호출 서비스 제도권으로 진입 [출처:시선뉴스] 카카오T-반반택시-i.M택시 등 다양한 택시호출 서비스 제도권으로 진입 [시선톡]원문보기: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298   여객운송시장 내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들이 제도권 내에서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운송플랫폼 사업을 신설(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4월 8일 시행)한 이후 다수의 플랫폼 사업자들이 제도권으로 속속 진입하고 있다.운송플랫폼 사업은 ▲플랫폼운송사업(..  교선국2021-06-21  5
택시 노동자, 국토교통부 앞 망루에 올랐다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749417&CMPT_CD=P0001&utm_campaign=daum_news&utm_source=daum&utm_medium=daumnews   택시 노동자, 국토교통부 앞 망루에 올랐다 공공운수노조 택시지부, 택시발전법 11-2조 즉각 시행 요구하며 고공농성 돌입 ▲  고공농성에 돌입한 택시지부 명재형 조합원.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 앞에 망루가 세워졌고 택시 노동자가 그 망루에 올랐다.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 택..  교선국2021-06-07  12
권익위 "택시업체, 적자 우려만으로 휴업은 안돼" 
https://news.v.daum.net/v/20210520134718421?f=o   권익위 "택시업체, 적자 우려만으로 휴업은 안돼"   택시업체가 경영적자만으로 휴업을 신청할 경우 지방자치단체가 이를 허락하지 않는 것은 정당하다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결정이 나왔습니다. 택시 휴업 사태가 공공의 이익인 국민의 이동권을 저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입니다. 택시업체를 운영하는 A 씨는 적자 우려를 이유로 울산광역시에 69대의 택시 중 휴업허가 15대와 말소차량 10대 이외에 추가로 28대의 택시에 대한 휴업 허가를 신청..  교선국2021-05-20  13
카카오T에 맞서 세력 넓히는 택시업계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1&c1=01&c2=01&c3=00&nkey=202105100704211   카카오T에 맞서 세력 넓히는 택시업계   -온라인 파워에 오프라인 공급자 뭉쳐  일반적인 플랫폼 기반의 모빌리티 사업은 '이용자-중개사업자(앱)-서비스 공급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서 앱 기반의 중개사업자는 이용자를 모아 막강한 구매 파워를 형성한 뒤 실제 오프라인 서비스 공급자를 연결하는 일종의 유통사업자다. 물론 일반적인 개념에서 '유..  교선국2021-05-10  10
“장거리 호출 뒤 단거리 변경 택시 승객, 승차거부 가능하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1042211258089440&outlink=1   “장거리 호출 뒤 단거리 변경 택시 승객, 승차거부 가능하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장거리 목적지를 지정해 택시에 탄 뒤 목적지를 단거리로 바꾸는 승객에 대해 승차를 거부해도 된다는 행정 심판 결과가 나왔다. 22일 서울시에 따르면 모바일 앱을 이용해 20km 거리의 미아리를 목적지로 택시를 예약한 승객 A씨는 택시 탑승 직후 목적지를 1km 거리인 송파동으로 변경했다. 택시기사 B씨..  교선국2021-04-23  8
티맵택시, 우버 손잡고 ‘우티’로 바뀐다…“우리들의 택시”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4/19/2021041901112.html   티맵택시, 우버 손잡고 ‘우티’로 바뀐다…“우리들의 택시”   글로벌 차량공유 기업 우버와 티맵모빌리티(SK텔레콤 자회사)의 합작회사 우티(UT)는 택시 호출 서비스 우티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티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앱)을 새롭게 단장한 것이다.우티는 우버와 티맵에서 각각 앞 글자를 따온 명칭이다. 우티는 "넓게는 우리들의 택시라는 의미를 포괄하며 드라이버와 승객, 나아가 지역 공동체의 상생을 ..  교선국2021-04-1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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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내용 이름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택시지부]
[150-815]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로 183 철노회관 3층 공공운수 택시지부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장재안길 25
sam230230230@hanmail.net   총무국장:010-3319-1716   지부장:010-2352-6633   정책위원회:010-9163-23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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